포토바이랩퍼의 캠핑 이야기

캠핑용 루메나 H3 PLUS듀얼 무선 가습기 애쉬그린 코튼필터 설치방법 & 청소방법

포토바이랩퍼 2022. 10. 29. 17:24

동계 캠핑이 끝났지만 동계 캠핑을 필요한 용품 중 하나인 무선 가습기를 구매했습니다.

사실 예전부터 구매한다~~ 한다~~ 하면서 이제 구매한 제품이긴 한데 꼭 캠핑에서만 사용할 게 아니라서

큰 상관은 없을듯합니다.

루메나 듀얼 무선 가습기 H3 PLUS

이 제품은 캠핑페어에서 구매를 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루메나는 다른 매장과 다르게 인터넷에서 기획전 이벤트를 진행하더라고요.

그래서 캠핑페어에서 상담은 가능 하나 구매는 기획전으로~~

단점으로 배송비가 붙는다는 것입니다.

캠핑페어에서 구입해 오면 저렴하게 택배비 없이 구매가 가능한데 이 부분은 정말 마이너스 점수를 주고 싶네요.

무선 가습기로 쓸만한 게 뭐가 있을까 검색하다 보니 이 제품이 가장 평도 좋고 사용하기도 쉬울듯합니다.

본품 박스가 그대로 들어가 있게 배송이 왔습니다.

 

추가로 혹시 몰라서 코튼 필터 여분을 주문했습니다.

나중에 본품에 총 4개가 들어가 있는데 1년에 두 개씩이라고 생각하면 한 3년은 쓰겠네요.

정품 씰입니다. 이 부분이 있어서 AS 받을 수 있는 거 같습니다. 국내 제품이라 AS는 좋겠죠~~

이번에 루메나에서 새로 나온 골제로 랜턴 비슷한 게 나왔던데 사실 저는 골제로 디자인의 랜턴은 크게 좋은지 모르겠더라고요.

아마 캠핑에 좀 더 빠지면 이거 사야 돼!! 할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일단 이 제품의 장점은 C-type의 USB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물론 충전뿐만 아니라 전원을 연결해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듀얼이라 이 제품은 진동 센서가 두 군데 달려 있습니다.

양쪽으로 사용 시는 6시간 사용 가능 한쪽 진도 센서로 사용 시 12 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실물을 보긴 했지만 구매해서 보니 약간 더 커 보이는 느낌이 드는 건 그냥~~ 느낌 상이겠죠? ㅎㅎ

패키지도 딱 루메나 듀얼 무선 가습기 H3 플러스 사이즈입니다.

먼저 열어 보면 이렇게 설명서가 나옵니다.

웬만한 가습기들은 다 사용해 보았지만 이 제품은 설명서 한 번쯤 읽어 보시면 도움 되실 거예요~~

설명서를 읽어 본 후 그 안에 충전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약간 크림톤 색의 USB - C Type 이 들어 있습니다.

화이트를 제가 별로 안 좋아하는 게 처음에만 그렇고 쓰다 보면 검은색을 때탄 거처럼 보이니 이거 정말 싫더라고요.

왠지 꼬질꼬질 해서 제가 잘 안 씻는다는 느낌이랄까~~ ㅎㅎㅎ

그리고 그 아래 본품 무선 가습기가 들어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애쉬그린 색으로 주문했는데

이거보다 색이 좀 더 찐했으면 좋을 거 같네요~

본 구성품을 한번 볼까요!!

루메나 듀얼 무선 가습기 H3 Plus 본품, 코튼필터 4개 그 안에 스프링 2개 그리고 USB - C Type 충전 케이블입니다.

저 스프링은 녹슬지 않은 제품으로 만들어진 거겠죠??

정면에 루메나 로고가 보입니다. 그리고 뒤쪽?? (사실 앞뒤 구분을 못하겠네요 )

에 전원 버튼과 충전 단자, 충전 LED 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습이 이루어지는 가습 진동 단자 부분입니다.

듀얼로 양쪽에서 분무가 가능하며 전원 버튼을 1번 누르면 1단계 가습 또 1번 누르면 2단계 가습 또 1번 누르면 전원이 꺼집니다.

1단계 가습은 진동 단자의 생명 때문에 좌우 번갈아 가면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물을 담을 수 있는 수조통은 700ml의 물을 담을 수 있으며 담을 때 수조통에 위치한 위에서 2cm 정도는 남겨 놓고 물을 담아야 합니다.

처음 사용할 경우 코튼 필터가 충분히 적셔질 수 있게 30분 정도 담고 두고 그 이후에 사용해야 루메나 듀얼 무선 가습기에 무리가 안 간다고 하네요.

 

수조통과 연결 방법은 돌려서 체결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좌우로 살짝 돌려 보면 빠지니 물은 담고 잘 체크해야 수조통을 떨어트리는 실수는 하지 않을듯합니다.

코튼필터를 연결해 주는 연결과 이 보입니다.

그리고 길게 쇠로 된 부분은 센서 부분으로 수위 감지를 직접 하고 센서가 인식을 한 후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해 주는 기능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에 물이 없는데 진동 단자가 계속 돌아가게 된다면

고장 날 수 있는 확률이 더 높아지겠죠.

코튼 필터 연결해 주는 봉은 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보시는 것처럼 이렇게 손으로 잡고 가볍게 살살 돌려서 빼내어 주면 됩니다.

두 개다 모두 제거하고 나서

 

코튼 필터를 두 개 꺼내어 줍니다.

아래쪽에 여분의 스프링도 함께 들어 있네요.

보시는 것처럼 이렇게 손으로 잡아주고 코튼필터를 길게 넣어 주면 됩니다.

코튼 필터의 방향은 따로 없는 거 같네요.

스프링이 있는 부분까지 끝까지 쭉 밀어 넣어 주고 다니 코튼필터가 이렇게 삐져나오네요

저는 딱 맞을 거라 생각했는데 그게 아닌 거 같습니다.

 

그리고 반대로 잡고 다시 듀얼 무선 가습기 본품에 꼽아 줍니다.

대략 적으로 수조통에 이 정도 높이에서 물을 빨아들이면서 가습이 이루어지는 제품이네요.

 

혹시나 몰라서 충전을 시작해 봅니다.

하얀 불이 점등하면서 들어오는 거 보니 웬만큼 적당히 충전은 되어 있는듯합니다.

빨간 LED가 들어오면 배터리가 20% 아래로 있는 거고 그 위로는 하얀색 LED 가 점등이 되고

완충이 되면 하얀색 LED가 계속 들어오는 거 같습니다.

 
 

설명서도 한번 읽어 봐 주는 게 좋을듯합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반듯이 진동자 부분은 청소를 하고 보관하는 게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거 같네요.

지금 2022년 3월 14일 기준 공홈에선 두 개 사면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한 거 같네요.

이벤트 끝나기 전에 달리실 분들은 얼른 달리세요~

 

아 그리고 마지막으로 루메나 듀얼 무선 가습기 H3 Plus 제품은 은은하게 불빛이 나오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무드 등이 켜지는 건데요. 캠핑 가서 깜깜한 거보다 그래도 작은 불빛이 들어와 텐트 안에 실내 분위기를 업 시켜주면 더 좋을듯하네요. 재작년에 캠핑 가서 난로 켜 놓고 잠을 자다 보니 무선 가습기가 정말 필요했는데 이제서야 구매하게 되어서 너무나 기쁩니다.ㅎㅎㅎ

지금은 3월이라 난로 가지고 캠핑 가진 않겠지만 건조한 날이면 쓸 일이 있겠죠!!

이상 캠핑 용품으로 구매한 무선 가습기 루메나 H3Plus 였습니다.